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 작업 가이드-2

포토샵 강좌

by 세아,한율이네 2016. 5. 6. 17:0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아아빠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 디자인 두번째 강좌 입니다.


원래 빠른 포스팅을 하려고 했지만 개인적인 일도 있었고 귀차니즘과 게으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블로그 관리가 제 기억속에서 잊혀져 가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누굴 보여주려고 시작한 블로그도 아니고 걍 개인적으로 직장생활 하면서 터득한 작업 노하우와 개인일상을 기록으로 남기려는 목적이 큰 블로그라 포스팅에 그닥 신경 안썼습니다. 그런데 매일 방문자 수가 꾸준히 있는걸 보고 '그냥 방치하면 안되겠다' 싶어 포스팅 하나도 조금씩 신경 써서 하고 있습니다.~


 오래만에 포스팅 하면 꼭 이렇게 잡소리가 길어지는 듯 해요 ㅋㅋㅋ


바로 본론으로 갑시다!!


저번 포스팅에 적었듯이 이번 포스팅 내용은 "홈페이지형 블로그 꾸미기" 중 (블로그 레이아웃)을 진행합니다. 잘 따라오세요.


첫번째 "블로그 레이아웃"을 시작하겠습니다.



 내메뉴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관리 페이지에서 3번째 메뉴인 "메뉴.글관리"를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상단메뉴 설정이라는 화면이 보이면 프롤로그를 대표메뉴로 체크 해주시고 '프롤로그 관리' 를 클릭합니다.





프롤로그는 2가지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트강조"가 어떤 스타일인지 그림으로 친절하게 안내 되있습니다.(친절네이버)

카테고리 및 노출수는 본인이 설정 하시고 싶은 것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포스트강조" 스타일은 어떤 스타일인지 아래 스샷을 봐주세요.


아.....제 네이버블로그는 포스팅이 별로 없어서 참 없어 보이네요 ㅋㅋㅋ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샷처럼 그림이 보여지게 만드시는건 글작성을 하실때 본인이 넣고 싶은 이미지부터 넣으시면 저렇게 미리보기 형식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저는 일러스트와 포샵 아이콘 이미지를 넣어서 저렇게 나오는 겁니다.


이게 포스트강조형 스타일이구요.




그 다음 이미지강조형 스타일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강조형을 선택하시고 확인!



이게 이미지강조형 인데.... 흠...뭐랄까...참 없어보이죠? ㅋㅋㅋ  그건 제 블로그에 글이 없고 내용이 별로 없어서 그렇지 내용이 많으시는 분들은 이거와는 다른 분위기가 연출 될겁니다.




 다음은 블로그 메뉴를 대표로 설정할 경우입니다.


스샷처럼 블로그로 체크하시고 카테고리 관리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대표적인것만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1번처럼 여러 카테고리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2번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3번이 블로그 메뉴 스타일을 정하는 옵션입니다. 어떤 스타일인지 살펴봐야겠죠?


▶ 블로그형 스타일입니다.





블로그형은 스샷처럼 포스팅한 내용이 보여지는 방식입니다. 제가 옛날에 다니던 회사서 작업한 상세페이지입니다. 혹시 몰라서 가릴부분은 가렸습니다. 



다음은 앨범형 스타일을 살펴볼까요?


앨범형 스타일입니다.



앨범형은 스샷처럼 여러 포스팅들이 앨범처럼 나열되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블로그 레이아웃은 각자 자신의 맘에 드는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흠..."블로그 레이아웃" 짧게 쓴다고 한건데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항상 포스팅 양 조절 실패하는 세아아빠입니다~ㅋㅋㅋ 음식할때도 그래요 제딴에는 2인분 만든다고 하는데 만들고 나면 4~5인분 만들어지고 저희 부부가 3~4일은 그 요리만 먹고 지냅니다...ㅋㅋㅋ 그래도 아내가 반찬투정 안해서 그나마 다행~ㅋㅋ 나머지 포스팅은 다음에...(이건 또 언제 작업하게 될런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